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손목터널증후군 특징은 알아봐요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25. 02:54

    손목만큼 아프지 않기 때문에 손목도 평소에 움직임이 많은 부위입니다.손목 통증으로 의심되는 질환은 어떤 것이 있나요?오한상은 현대인의 병, 흔한 직업병으로 꼽히는 손목터널증후군을 살펴보겠습니다.


    >


    스궁그와은다는 9개의 힘줄과 나쁘지 않아 신경이 지 나쁘지 않는 작은 통로입니다. 이 통로가 여러 원인으로 좁아지거나, 나쁘지 않거나 해서 통로를 지나가는 신경이 압박되는데요.따라서 손바닥이나 손가락에 통증이나 저림, 감각이상 등의 증상이 나쁘지 않고, 나쁘지 않은 질환이 손목터널증후군입니다.손목 골절도 가면구, 비만, 노화, 통풍 등 여러 원인으로 발생하며, 아무래도 손목의 무리한 사용으로 인한 것이 가장 큽니다.손목 신경이 압박돼 나쁘지 않은 증상인 만큼 바른 자세로 손목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.


    >


    ① 그대로 40~60세에 많이 발생하고, 여성, 비만, 노인, 당뇨병 환자에게 더 자주 발생하는 질환임. ② 만들어 버튼을 끼우다 등 정교한 동작을 할 곤란합니다.3손바닥이 나쁘지 않고 팔이 잘 저리고, 심지어 자다가도 손이 타는 듯한 통증을 느끼며 잠에서 깨곤 한다.증상이 심하면 근육의 쇠약이나 위축이 동반되며, 나쁘지 않으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
    >


    펜팔 렌 테스트(phalen test)손가락을 아래로 향하게 하고 양손 등을 서로 맞대고 가슴 높이로 들어올린 자세를 1분 이상 지속하는지 확인합니다.티넬 검사(Tinnel test) 손바닥을 편 상태에서 손목 손목 손목의 손목관 중앙부위를 가볍게 두드려 저린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.따끔따끔한 통증이, 저린 느낌이 들지 않습니까?2개의 검사가 어려운 통증이 있으면, 손목 터널 증후군의 혐의가 있습니다.손목터널증후군은 자연치유가 어렵고 약물치료과 주사치료 등 병원에서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.


    >


    >


    손목 통증 치료의 비결?=이 몸으로도 수유 중에도 가능하며 손목을 많이 쓰는 사람이라면 학생, 직장인, 주부 등 손목터널증후군의 위험에 둘러싸여 있습니다.특히 약해진 관절로 영아를 오래 둔 초보맘의 경우 손목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은데.(실제로 손목터널증후군은 남성보다 여성 환자가 많다고 하잖아요) 임신 중이라 수유 중이라 병원 치료가 걱정돼도 주방에서는 해결하는 비결이 있습니다.:) 체외충격파 치료(ESWT)를 주목하세요!


    >


    계속되는 통증을 방치하면 통증이 악화되어 수술까지 갈 수 있습니다.만성화되지 않도록 빠른 병원 방문과 치료를 해주세요.스트레칭으로 손목 통증을 예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.장시간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것도 손목 터널 증후군의 원인이 됩니다.잦은 스트레칭이 중요해요!


    >


    >


    >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